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리뷰, 줄거리, 결말 - 레전드 드라마

드라마|2019. 5. 2. 22:27

 

드라마 / 발리에서 생긴 일 / 2004.01.03 ~ 2004.03.07 / 최문석 연출 / 김기호 극본 / 하지원, 조인성, 소지섭, 박예진, 신이

 

 

 

 

이수정 역(하지원) / 25세. 머리가 똑똑하여 학창시절 공부도 잘했지만, 가정형편으로 인하여 학교를 그만두고 직업전선에 뛰어든다. 훗날 정재민, 강인욱과 삼각관계에 놓인다. 

정재민 역(조인성) / 27세. 팍스그룹의 차남. 멋진 외모와 막강한 재력을 다 갖추고 있으며,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항상 사고만 치는 집안의 골칫거리로, 부잣집 도련님이다.

강인욱 역(소지섭) / 29세. 명석한 두뇌의 소유자로 장학금을 받으며, 일류대를 졸업하고, 팍스그룹의 수석입사자다. 하지만 무척이나 가난한 환경에서 자랐던 터라, 어두운 내면을 가지고 있다. 영주와 캠퍼스 커플이었다. 

최영주 역(박예진) / 26세. 강인욱의 전여친이자, 정재민의 약혼녀. 재벌 2세이다. 사랑보다는 정복욕이 강하며, 정재민과 강인욱 사이에서 갈팡질팡 하지만, 결국 모두 놓친다.

 

 

수정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여행사 가이드 일을 하다가, 재민, 인욱, 영주를 가이드하게 된다. 저녁식사 자리에서 속이 안 좋은 재민이 잠시 자리를 비운다. 그 사이 인욱과 영주는 다정한 모습으로 저녁식사를하고, 그 모습을 본 재민은 인욱의 멱살을 잡고 몸싸움을 한다. 상황이 종료되고, 술에 취한 재민은 영주의 방으로 갔지만, 영주는 없었고, 재민은 낙담한다. 

 

자카르타 지사에서 일을 하던 인욱은 재민의 형 일민으로 부터 본사 복귀 명령을 받아, 서울의 본사로 돌아오게 된다. 한편, 영주는 전 남친이었던 인욱을 잊지 못하고, 인욱을 향한 마음을 재민에게 보여주게 된다. 인욱이 서울의 같은 건물에서 일하는 것도, 화나는데, 애인인 영주까지 인욱을 사랑한다고 하고, 재민은 열 받아 돌아버릴 지경이다. 

 

인욱은 옆집에 사는 수정과 노래방도 같이 놀러 가면서, 점점 친해지게 된다. 인욱이 수정에게 조금씩 호감을 보일때쯤, 재민과 수정의 금전적인 관계가 단순히 돈 만의 관계가 아니라, 남녀간의 호감으로 발전할 기미를 보인다. 이를 눈치챈 인욱은 마음이 상한다. 한편 재민도 수정에게 조금씩 호감을 보이지만, 인욱과 수정의 관계가 너무 가까워 보여서, 재민도 씁쓸해 한다. 

그리고 영주는 자신의 약혼자인 재민과 전 남친 인욱이 모두 수정을 좋아하는 것을 알게되고, 질투심을 느낀다. 

 

 

 

수정은 인욱과의 썸, 재민의 구애 사이에서 온갖 수모를 당한다. 재민의 어머니에게 뺨을 맞기도 하고, 팍스그룹 회사에서도 짤린다. 재민은 수정이 지낼 오피스텔을 마련해주고, 수정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한다. 전날 과음한 수정을 위해 정성껏 요리를 준비하기도 한다. 

 

한편, 영주의 갤러리에서 일을 하던 수정은 일을 그만 두겠다며, 영주에게 사표를 던진다. 갑자기 영주 어머니가 들어오고, 재민과 수정의 관계를 다 알고 있었던 영주 어머니는 수정을 훔씬 두들겨 팬다. 수정은 멘탈이 무너진다. 재민이 마련해준 오피스텔을 나온 수정은 다시 집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집 열쇠가 없던 수정은 옆집인 인욱의 집에서 잠을 청한다. 

 

회사에서 일민과 인욱은 둘 만의 비밀스러운 일을 진행하고, 왠지 깨림직한 재민은 비서에게 뒷조사를 시킨다. 

 

재민과 수정의 관계가 좋았다 나빴다를 반복하면서, 재민은 수정에게 점점 매달린다. 하지만 재민을 사랑하지 않았던 수정은 명대사를 날린다. 

 

 

"마음을 주지 않는 건 내 마지막 자존심이에요."

 

 

재민과 수정의 관계를 알게된 재민의 아버지는 재민이를 심하게 두들겨 패고, 다시는 만나지 말라며 경고한다. 그리고 재민이는 수정이도 위험에 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어쩔수 없이 수정이와 연락을 끊은 재민.

 

그 사이 재민과 영주는 결혼을 한다. 그리고 여기서 전설의 명장면이 등장한다. 수정과 통화를 하는 재민. 터져나오는 울음을 주먹으로 틀어막는다. 전화통화하랴, 울음참느랴.

 

 

 

삼각관계는 점점 극에 달한다. 인욱과 수정의 진도가 급속도로 빨라지고, 수정을 향한 재민의 마음은 병이 들어, 망상까지 하게 된다. 유부남인 재민은 아직도 수정이네 집에 찾아와 애걸복걸 매달린다. 

급기야 영주와의 이혼을 선언한다. 재민의 아버지는 크게 분노하고, 재민은 빈털털이로 집에서 쫓겨난다. 

 

일민과 인욱이 비밀리에 진행하던 프로젝트는 성공리에 마무리 되고, 더 이상 인욱이 필요없어진 일민은 인욱을 처리하려는 마음에 인욱에게 어디 휴가라도 다녀오라고 권한다. 하지만, 인욱은 일민의 이런 속셈을 이미 다 알고 있었다.

 

 

 

 

 

인욱은 수정에게 같이 발리로 떠나자고 한다. 인욱은 수정이 같이 가던 안가던 자신은 발리로 가서 다시는 안 돌아올 것이라고 한다. 

오랜 고민 끝에 수정은 인욱과 같이 발리로 떠난다. 

그리고 회사 돈을 횡령하려던 일민은 인욱이 그 돈을 모두 가져 갔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충격을 받고 쓰러져 병원에 실려간다. 

 

발리에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수정은 인욱에게 의미심장한 얘기를 꺼낸다. 결국 자신이 재민이에게 마음을 빼앗겼다는 것이었다. 마음을 주지 않는 건 마지막 자존심이라고 했던 수정도, 어느새 재민이를 사랑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 때, 총을 든 재민이 나타난다. 분노로 휩싸인 재민은 인욱과 수정에게 총을 쏜다. 수정은 숨을 거두기 직전, 재민에게 사랑한다고 고백한다. 

 

 

바닷가에 앉아 석양을 바라보며 하염없이 우는 재민. 자신의 머리에 총을 겨눠, 자살로 죽음을 맞이한다. 

 

 

당시에 주인공이 모두 죽는 충격적인 결말이었다. 각각의 캐릭터가 잘 어우러 지면서, 주인공들의 끊임없는 밀당이 다음회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조인성, 소지섭의 패션센스도 볼 만 했다.

 

 

평점

10점 만점에 5.2점

청춘 드라마의 레전드

 

악인전 『김무열』이 연쇄살인마로 변해가는 과정!

 

드라마 스페셜 『잊혀진 계절』 리뷰, 줄거리, 결말 - 방관자의 커다란 책임

드라마 스페셜 / 잊혀진 계절 / 2018.09.21 / 김민태 연출 / 김무열, 고보결, 정준원, 고민시, 재호 허준기 역(김무열) / 노량진 고시원에 사는 공시생인데, 공부는 뒷전이고 매일 놀고 먹는 백수에 가깝다. 사람..

www.gmax8.com

현재 소지섭의 비긴즈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리뷰, 줄거리, 결말

미안하다 사랑한다 / 이형민 연출 / 2004.11.08 ~ 2004.12.28 / 16부작 / 소지섭, 임수정, 정경호, 서지영, 최여진, 이혜영 드라마가 종료한지 벌써 15년이 흘렀지만, 아직도 "미사"라는 말을 들으면 그 때의 그..

www.gmax8.com

 

명작 드라마 『아이리스』 결말, 줄거리, 리뷰 (1/2) - 블록버스터 드라마

드라마 / 아이리스 / 2009.10.14 ~ 2009.12.17 / 김규태, 양윤호 연출 / 김현준, 조규원, 김재은 극본 / 이병헌, 김태희, 정준호, TOP, 김소연, 김승우, 윤주상, 김영철, 윤제문, 현쥬니, 유민 김현준 역(이병헌)..

www.gmax8.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