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부작용 및 예약 방법, 예방률, 대상자 안내
한미정상회담을 통하여 미국이 한국에 얀센 백신 100만 여 회분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제공되는 얀센은 예비군, 민방위, 국방 관련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이 실시됩니다. 갑작스러운 접종에 얀센 부작용 및 예약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얀센 부작용이 있었는지 안내드리겠습니다.
1. 얀센 부작용 알아보기
전신 발진 사례가 1회 확인되었고,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 사례가 보고 되었습니다.
얀센은 미국에서 700만명이 접종한 가운데, 9명의 혈전 환자가 발생하였으며, 모두 여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혈전 발생률은 100만분의 1수준 입니다.
2. 얀센 대상자 알아보기
얀센 대상자는 만 30세 이상의 예비군, 민방위 대원, 국방부, 방사청, 병무청 공무원, 군 출입 민간인력, 국방부 산하기관 직원, 현역 군 간부 가족 등 입니다. 만 30세 미만의 군장병은 얀센 접종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3. 인터넷으로 얀센 예약하기(선착순)
인터넷으로 6월 1일 0시 부터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물량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예약을 합니다.
얀센 예약방법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셔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누리집(https://ncvr.kdca.go.kr) 에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4. 얀센 예방률은 어느정도 일까?
백신 예방률이 높다고 알려진 모더나, 화이자의 예방률은 94%~95% 입니다. 얀센 예방률은 66% 입니다. 참고로, 아스트라제네카 예방률은 70%, 노바백스는 89% 입니다.
얀센은 접종 횟수가 1회 이며, 타 백신이 2회 인 것과 대비하여, 비교적 접종 횟수가 적습니다.
05.26 - [생활정보] -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및 항목, 예약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