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스페셜 『너와 나의 유효기간』 리뷰, 줄거리, 결말

드라마|2019. 3. 27. 07:00


드라마 스페셜 / 너와 나의 유효기간 / 2018.11.09 / 김민태 연출 / 신현수, 이다인, 민진웅, 김영대, 주은





이현수 역(신현수) / 사회과학부 08학번 신입생, 승연에게 첫 눈에 반한다. 

유승연 역(이다인) / 법학과 08학번 신입생, 현수의 첫사랑으로 현재는 공무원이다. 

장현준 역(민진웅) / 05학번 복학생, 분위기 메이커로 신입생 세희를 좋아한다. 

김민석 역(김영대) / 08학번으로 현수의 동기, 범생이다.

박세희 역(주은) / 자연과학부 08학번으로 현준의 애정공세를 받고있다. 



2018년.

현재 영상변환업체에서 잠깐 일하는 현수는 번번히 방송사 PD공채에서 고배를 마신다. 

낮술을 거하게 하고 집으로 가는 지하철 역에서 대학교 때의 첫사랑 승연(이다인)을 우연히 만난다. 



2008년.

신입생 현수는 도서관에서 예쁜 여학생에게 작업을 걸었지만, 차인다. 그 사이 현수의 MP3를 다른 여학생이 자신의 것 인줄 알고 가져간다. 그리고 현수도 그 여학생의 MP3가 자신의 것인 줄 알고 가져간다. MP3가 서로 바뀐 것이다. 

현수는 학교 게시판에 MP3를 찾는다는 게시글을 붙이고, 자신의 MP3를 가져간 승연을 만난다. 현수는 승연을 보자마자 첫 눈에 반한다. 승연의 뒤를 졸졸 쫓아다니며, 가까이 가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떨어지지도 못하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따라다닌다. 

현수는 승연을 쫓아가다가 어떨결에 승연과 함께 합창반에 가입하게 된다. 


승연을 짝사랑하는 현수는 승연과 같이 다니고 싶어서, 의도적으로 우연히 자주 마주친다. 



2018년.

지하철에서 우연히 마주친 둘은 같은 방향으로 지하철을 타고 간다. 승연은 현재 시청 공무원으로 일하고, 현수는 자신의 처지가 내세울 것 없다고 생각해 의기소침하다. 





2008년.

현수는 승연에게 고백도 못하고 멀리서 바라만 본다. 

현준은 세희를 좋아하고, 세희는 현수를 좋아하고, 현수는 승연을 좋아하고, 민석도 승연을 좋아한다. 


합창단 동아리 회원들은 같이 엠티를 간다. 술게임을 하면서, 현수는 계속 벌주를 마신다. 승연이 마셔야 되는 벌주도 흑기사 현수가 대신 마신다. 그렇게 현수는 고주망태가 된다. 

현수가 승연의 주변에서 계속 맴돌고 있을때, 세희는 현수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현수는 따로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며, 거절한다. 



합창단 동아리 회원들은 정기공연 준비한다. 그리고 무대위에서 승연에게 고백할 거창한 계획을 세운다. 공연이 진행되고, 현수는 고백 준비를 하지만, 갑자기 엄마로 부터, 누나가 크게 다쳤다는 문자를 받는다. 현수는 병원에 뛰어갔지만, 엄마의 오바였고, 누나는 아주 작은 상처만 났고, 바로 퇴원한다고 했다. 

다시 급하게 공연장으로 달려오는 현수. 하지만, 민석이 승연에게 고백을 하고, 현수는 그 광경을 목격한다. 


승연은 독일로 교환학생을 간다. 승연은 그렇게 모두와 헤어진다. 



2018년.

승연은 역에서 내리고, 둘은 다시 헤어진다. 





뭔가 건축학 개론 같으면서도, 한참 못 따라간다. 감흥도 밋밋했다.




평점 

10점 만점에 0.2점

음.. 그렇다.



※ 더 재밌는 드라마 스페셜 리스트

2019/04/01 - [드라마] - 드라마 스페셜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 리뷰, 줄거리, 결말 - 매력녀 전소민

2019/03/30 - [드라마] - 드라마 스페셜 『우리가 계절이라면』 리뷰, 줄거리, 결말 - 풋풋하다

2019/03/28 - [드라마] - 드라마 스페셜 『닿을 듯 말 듯』 - 리뷰, 줄거리, 결말 - 예쁜 드라마

2019/03/26 - [드라마] - 드라마 스페셜 『너무 한낮의 연애』 리뷰, 줄거리, 결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