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방법

생활정보|2021. 5. 25. 23:58

부주상골은 복사뼈 밑에 위치한 뼈입니다. 인구의 약 10% 정도로 부주상골 증후군이 분표되어 있으며, 주로 12~15살 정도에 발생합니다. 부주상골 증후군의 통증이 없다면 치료 없이 놔두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통증이 있고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10명 중에 1명이 발병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지만, 치료시기를 놓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방법 알아보기


대부분의 부주상골 증후군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큰 불편이 없어서, 치료를 안 받고 생활하다가, 과격한 운동을 하는 경우 증상이 심해진 이후에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증상이 심해지면 평발로 변형이 동반된다거나 후경골건 기능장애가 올 수 있기 때문에, 필히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방법


부주상골 증후군 치료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보존치료는 부주상골 증후군 맞춤형 신발 깔창과 보조기를 통하여 재활운동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수술치료 이며, 피부를 절개하여 부주상골을 제거하고 후결골근 부착술을 하는 것 입니다. 다리만 마취를 하고 진행하며, 수술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6주 정도 깁스를 하고 생활해야 하며, 이 후 재활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약 3개월 후 에 완치가 되면, 일상 생활도 가능하며, 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보존치료를 먼저하게 되며, 효과가 없는 경우 수술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04.29 - [생활정보] - 팔 저림 원인 및 치료

 

팔 저림 원인 및 치료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가끔 이유도 없이 팔이 저릴 때가 있습니다. 보통 팔이나 다리가 저리면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 저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안내

www.gmax8.com

 

댓글()